본문 바로가기

신문스크랩/전자신문

[신문스크랩] 전자신문_230720 삼성페이, 유료화 안 한다

출처 : 전자신문 230720 2P 박윤호기자 yuno@etnews.com

1

삼성페이, 유료화 안 한다···"카드사와 상생"

 

1-1

유료화 검토에 카드사·밴 반발 현행 '수수료 무료' 유지 결정 카드업계 "대승적 결단 환영"

삼성페이 유료화를 검토해 온 삼성전자가 현행 '수수료 무료'를 유지하기로 했다. 전 국민의 절반 가까이가 사용해 '국민 모바일 결제' 수단이 된 삼성페이가 유료화 논의를 시작한 뒤 카드사는 물론 지급결제 후방산업까지 반발하면서 현행 체계를 유지한 것으로 풀이된다.

 

정말 잘 된 결정이지 않을까? 만약 유료화가 되었다면 카드사는 더 적극적인 마케팅을 통해서 고객을 유치하기 위해 노력했을 듯..삼성은 나중에 더 기회가 올 것 같다..

 

출처 : 전자신문 230720 9P 민경하기자 maxkh@etnews.com

2

큐텐, 경영 쇄신 '칼바람' ···티·메·파크 600명 감축

 

2-1

e커머스 3사 공통조직 슬림화 만년 적자···체질 개선 박차

티몬·위메프·인터파크커머스(티·메·파크)에서 큐텐으로 인수된 이후 600명 이상이 회사를떠난 것으로 나타났다. 큐텐이 e커머스 3사 내 공통 조직 통·폐합을 통해 규모를 슬림화한 결과다. 강한 경영 쇄신을 통해 만년 적자에 허덕이는 티·메·파크 체질 개선에 드라이브를 거는 모습이다.

 

확실히 나도 해당 사이트를 통해 구매는 줄어 들었다. 거의 안 한다고 봐야 하지 않을까..그리고 변화가 없으면 힘들 듯한데.. 과연 이들은 어떻게 될지.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