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신문스크랩/전자신문

[신문스크랩] 전자신문_230516 은행 앱으로 고객 접점 늘린다

출처 : 전자신문 230516 3P 정예린기자 yeslin@etnews.com

1

은행 앱으로 택시호출·식당예약·음식배달···고객 접점 늘린다

 

1-1

위챗·알리페이 등 시작 확산세 토스·카카오 슈퍼앱 트렌드 주도

금융 서비스의 디지털화가 확대되면서 각 기관의 대표 애플리케이션(앱)의 슈퍼앱으로의 전환도 가속화되고 있다. 결제서비스를 포함해 다양한 생활금융 서비스를 한 데 모은 서비스에 대한 수요가 높아진 것이다.

 

금융건은 많은 고객 데이터를 갖고 기본적인 MAU를 갖고 활용할 수 있는 것들이 정말 많은 것 같다. 해서 더 IT에 대해서 신경 쓰는 듯 과연 승자는..누구일 것 인가..

 

출처 : 전자신문 230516 3P 정예린기자 yeslin@etnews.com

2

내 차 있어도···90%가 하루 2시간도 안 타

 

2-1

쏘카, 1200명 대상 인식조사 61% "카셰어링 서비스 필요"

자가용 차량 소유자 10명 중 9명은 이용 시간이 하루 2시간도 채 안되는 것으로 나타났다. 차량 소유 인식이 바뀌면서 카셰어링 이용에 대한 긍정 비율은 60%에 달했다.

 

나는 차를 많이 사용해서 이슈는 없지만, 정말 차를 많이 사용하지 않는 사람들은 차량 공유 서비스는 꼭 필요한 서비스이지 않을까? 좋은제도인데 환경도 생각하고 하지만 소비가 주니..걸리는 것도 있어 이 부분이 걱정이네..그래도 필요는 함.